고객님의 회원이 입력하신 회원정보가 어느 정도 정확한지 평가해 보셨나요? 회원정보 중 가장 유용한 정보이면서, 마케팅 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 “이메일주소”를 살펴 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가장 주목 받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는 이메일이 다른 매체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고객들로부터의 높은 응답율을 얻어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수익창출(ROI: Return on investment) 효과 또한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메일 마케팅은 새로운 상품을 알리거나, 고객충성도를 높이는데 있어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메일주소”의 관리는 꼭 필요하며, 회원이 자주 쓰는 이메일 주소여야만 회원은 고객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실 겁니다. 비즈메일러의 이메일 발송을 통해 최초 이메일 발송을 실시합니다. 발송완료 후 결과에서 “하드바운스(영구적오류)”의 분포율을 확인합니다. “하드바운스(영구적오류)”는 도메인오류, 사용자없음 등 이메일발송이 불가한 회원의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분포율을 통해서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얼마나 정확한지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 대형 쇼핑몰이나 포탈 등에서 “회원정보수정 시 포인트 적립” 등의 이벤트를 한번 쯤 보셨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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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거부] 그 중 “수신거부”기능은 크게 2가지 형태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비즈메일러의 “수신거부기능”을 체크하여 발송될 경우, 회원이 [수신거부]를 한다면, 해당 고객은 “수신거부회원”으로 자동 처리되며, [그룹관리 → 수신거부]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받는 이를 선택하시더라도 자동으로 “수신거부회원”은 발송에서 제외됩니다. [발신불가] “수신거부”, ”발신불가” 회원을 따로 분류하여 재발송을 제안하는 이유로는 존재하지 않은 수신자로 계속 발송을 하게 되면, 해당 발신인을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는 등의 반사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회원정보에 대해 계획과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으시다면, 사례로, 해당 자료를 토대로 2회, 3회 마케팅을 실시하며, [분석그룹생성]을 통해 회원을 자동분류하여 재타겟팅해 봅니다. 비즈메일러에서는 이메일과 사이트를 통해 회원의 클릭, 오픈, 방문횟수, 페이지뷰, 매출 등의 충성도를 평가할 수 있는 자료들을 저장하게 되며, 이를 토대로 [분석그룹]을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
작성처 : 비즈메일러 www.bizmailer.co.kr
[비즈메일러]는 충성도 회원분석 및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써, 운영 사이트와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이 보이는 반응을 수집하여,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치화 & 그래프화하여 제공하는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형식의 서비스이며, 비즈스프링™(www.bizspring.co.kr)에서 비장하게 준비한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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