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 상태 알람’ 보고 메일은?
‘쇼핑광고 상태 알람’ 메일은 운영중인 쇼핑광고의 운영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쇼핑광고의 방문수가 2시간 연속으로 하락할 때, 또는 동일요일 평균보다 20%이상 방문수가 하락했을 때 발송되는 메일입니다. 쇼핑광고 상태 알람 메일이 발송되지 않는다면 광고가 원활하게 잘 운영되고 있다는 뜻이겠네요!
레이아웃과 단락의 구성
‘쇼핑광고 상태 알람’ 보고메일은 아래와 같은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자세한 각 항목별 설명과 TIP/Know-How를 살펴보시려면 아래 내용도 추가로 살펴봐주세요.
각 항목별 설명과 TIP
보고서 제목을 살펴보신 후 ‘어떤 웹사이트’에 대한 보고서인지 살펴보세요. 만약 웹사이트의 이름이 정해져있지 않다면 이름 옆의 웹사이트 주소를 함께 보시면 됩니다.
*요약총평
보고서 내용을 ‘한문장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쇼핑광고의 방문수가 2시간 연속 하락한 광고매체, 동일 요일 평균보다 20%이상 방문수가 하락한 광고매체들을 요약하여 보여줍니다.
*쇼핑광고 상세
운영중인 쇼핑광고의 방문수를 제공하며, 그 중 방문수가 2시간 연속 하락하거나 동일요일의 평균보다 20%이상 방문수가 하락한 광고매체의 시간대에는 붉은색으로 채워져 제공됩니다. 괄호안은 2주동안의 동일한 요일의 평균 방문수이며, 방문수는 오늘 0시부터 메일이 발송 된 시간까지의 방문수의 총합입니다. 상단에 있는 추세그래프는 방문수가 높은 광고매체 상위 5개의 방문수 추세를 나타낸 그래프이며, 원그래프에는 방문주가 높은 광고매체 상위 5개의 방문수의 총합을 나타냅니다.
[활용 TIP] 진행중인 다양한 매체의 광고들의 상태를 한 통의 메일로 빠르게 파악하고, 붉은색 표시가 되어있는 매체는 광고를 중단하던지, 상품을 바꿔야합니다. 다른 광고에서는 반응이 좋지 않지만, 특정 매체에서는 반응이 좋은 상품들이 발견 될 수 있습니다. 광고매체의 특성을 파악해 나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