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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정보로 바꾸는 과정, 분석 보고서

올해 초, 빅데이터 이슈가 높아지면서 모든 업체는 필수적으로 빅데이터를 운영/관리/분석을 준비해야 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시장조사 기관 더인포프로(TheInfoPro)에서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의외로 다수 업체는 빅데이터 솔루션 도입에 냉담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Solution”이 되지 못하는 솔루션

계획이 없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주원인은 성공사례의 부재를 꼽았습니다. 솔루션만 도입하면, 데이터 수집을 통해 분석한 결과물이 뚝딱뚝딱 나와 비즈니스 운영에 전략적 방향을 잡아 줄 것을 예상했지만, 솔루션은 데이터를 통한 팩트만 제공할 뿐 인사이트를 찾기 위한 분석은 결국 사람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업무입니다. 그러나 아직 국내에서는 솔루션, 웹로그분석 툴을 통해 데이터 수집만 하고 이후에 분석하는 과정을 생략하거나, 상부 보고용으로 수치만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고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보니 데이터 분석을 통한 성공사례를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리소스, 시간, 전문인력의 부재

                                                                                      이러한 기업의 환경적 요인으로 웹로그분석 담당을 떠맡게 되는 직원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으며, 모니터링*분석*보고서 작성 등 생소한 업무로 인해 업무의 주객전도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불편한 진실에 대해 비즈스프링에서 10년간 기업들과의 인터뷰 및 리서치를 통해 얻은 조사결과, 분석 전문인력의 부재분석에 필요한 리소스 배분이 되지 않는 것이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분석 보고서는 분석 전문가에게

이러한 문제를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비즈스프링은 전문 매니저들이 직접 고객사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분석하여 더 나은 퍼포먼스를 내기 위한 “Solution”을 제시하는 웹분석 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분석 보고서는 일반 보고서와 무엇이 다를까요?

 

1. 분석이슈가 높은 데이터를 특히 집중분석 합니다.                                                                                   – 산업군에 따라, 운영목적에 따라 관심 데이터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맞춤 커스텀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2. 수많은 데이터 중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수집된 데이터에서 e비즈니스 기획/실행에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데이터를 도출/제공합니다.

3. 분석 컨설턴트에 의한 e비즈니스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실행이 없는 분석은 의미가 없습니다. 웹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찾아내고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합니다.

4. 웹분석 도구 및 기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도구(Tool)는 중요치 않습니다. 데이터 제공만 가능하다면 분석 보고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이 얻고 싶은 건 단순한 수치 데이터가 아닌, e비즈니스 운영의 의사결정에 잣대가 될 수 있는 정보(분석 데이터)입니다. 이것이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분석 보고서의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웹분석 10년 노하우를 바탕한 비즈스프링 전문 매니저들이 웹분석 보고서 서비스를 통해 기업과 조직이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에 더 나은 결정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

웹분석 ASP 사업팀 김명재

웹분석 보고서 샘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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