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네이버 클린센터를 이용하면 키워드 광고 비용 줄일 수 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 부정클릭 비용 환급 받는 방법

 

온라인 광고 중 CPC 광고는 가장 기본적이며 필수 광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광고주가 가장 많은 매체사 입니다.

CPC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지불되는 것이기 때문에 클릭에 대해 매우
민감한 부분이며
, 최근 부정클릭에 대해 이슈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많아지고 있지만 부정클릭 차단 서비스를 사용하더라도 부정클릭
의심 방문자에게 경고 팝업으로 보여질 뿐 광고비 지출은 지속적으로 됩니다
.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광고주 분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클린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린센터에서 하는 일>

부정클릭(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IP를 신고하게 되면 네이버 자체적으로 검수를 통해 일정 금액을 환급해 줍니다.

 

<부정클릭 IP 접수 방법>

1. 네이버 키워드센터에서 하단 “클린 센터”를 클릭합니다. 

 


2. 클린 센터 클릭 후 화면에서 하단 “무효클릭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페이지 작성란에 작성합니다.

   ① 입력정보

l  IP : 광고를 클릭한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l  키워드 : 광고노출이 이루어진 검색키워드를 입력합니다.

l  URL : 광고주가 게재중인 URL을 입력합니다.

   ② 클릭로그 접수 템플릿

l  우측 “탬플릿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버튼 밑에 “파일작성 예제보기”를 참고하여 파일 첨부합니다.


4. “
문의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사항 : 접수가
완료되면 2주정도 검수가 이루어 집니다.

 

 

그럼 부정클릭(무효클릭) 접수에
필요한 정보는 무엇이며 어디서 부정클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요
?

<부정클릭(무효클릭) 접수에 필요한 정보>

3번째 순서 중 ②의 파일작성 예제보기를 보시면 접수에 필요한 정보는 클릭일시, 키워드, IP, 광고주 URL, 부가설명
정보가 필요합니다.

 

<부정클릭(무효클릭) 정보 확인 방법>

부정클릭(무효클릭) 접수에
필요한 정보는 로거 리포트 CPC 광고
클릭 상세 IP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CPC 클릭상세 IP리포트에서 느낌표 표시가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IP라는 표시 입니다
  • 방문IP 좌측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그림 5번] 화면이 보여 집니다.
  • CPC 클릭상세 IP 리포트에서 부정클릭(무효클릭)접수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일시, IP, 키워드) 
  • 경로 : 로거 리포트 로그인 > 분석 리포트 > 검색/광고 > CPC 클릭분석 > CPC 클릭 상세IP

[참고 이미지] CPC광고 클릭 상세 IP 리포트


위의 데이터를 가지고 네이버 클린센터를 이용하여 부정클릭에 대한 비용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클린센터처럼 부정클릭(무효클릭)처럼 환급은 되지 않지만 부정클릭으로 의심되는 IP에 네이버 광고
키워드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하는 기능 또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광고노출제한
관리
기능입니다.

 

<광고노출제한
관리란?>

광고노출제한 IP로 등록한 IP에는
키워드 광고가 차단되어 보이지 않게 합니다.

* 최대 200 IP까지 등록 가능.

 

광고노출제한 IP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시스템에 로그인 합니다.

2. 상단 “관리도구 > 광고노출제한 관리”를 클릭합니다.

3. 등록 방법을 참고해서 광고노출제한 IP를 등록합니다.

CPC광고 클릭상세 IP리포트는
로거 베이직 레벨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키워드 광고를 많이 집행하고 계신다면  부정클릭 의심 IP를 확인해서 키워드 광고 비용을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 팬페이지 더 많은 정보-‘좋아요’ 팍팍!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