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LTE시대! 세상은 날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기다리는 시간은 짧아지고, 기다림을 견디지 못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빨라지는 세상과 함께 ‘실시간’이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교통정보,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각종 요금들, TV가 없어도 다른 매체로 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댓글과 급상승하는 검색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름~ 빠름~ 빠름~ 모든 것이 빠르게 실시간으로 변하고 있는 지금, 분석도 실시간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리얼타임 힛맵은 실시간 분석이 가능합니다! 리얼타임 힛맵은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한 비주얼 리포트로써 웹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모든 클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리얼타임 힛맵에 대해 샅샅이 파헤쳐보도록 할까요~!
먼저, 리얼타임 힛맵이란 어떤 서비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얼타임 힛맵의 정의
리얼타임 힛맵이란 웹사이트 방문자가 발생시키는 클릭좌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방문자의 클릭을 실시간으로 리포팅하여 현재 방문자들의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영역과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얼타임 힛맵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 리얼타임 힛맵의 역할
모든 마케팅을 집행한 후에는 결과를 확인합니다. 지금 당장 변화된 사이트의 호응도를 알아보고 싶은데 하루 정도를 기다려야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는 너무 깁니다. 광고비는 너무 비쌉니다. 지금 유입되는 방문자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마케팅의 결과는 집행 후 일정시간이 지나야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일까요? 아니요! 리얼타임 힛맵은 실시간 분석이 가능합니다. 광고 집행 후나 사이트 리뉴얼, 랜딩 페이지 변경 후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 및 체크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빠른 대처가 가능하여, 광고비는 줄이고, 방문된 유입자를 전환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실시간 분석 리포트 리얼타임 힛맵, 어디까지 분석될까요? – 리얼타임 힛맵의 분석범위
리얼타임 힛맵에서는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모든 클릭을 실시간으로 분석합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이시각! 방문자들이 어떤 영역을 많이 클릭하는지. 어떤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지, 이시간 방문자들은 어디를 클릭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얼타임 힛맵만의 장점을 알아봅시다! – 리얼타임 힛맵의 특징
▷역동성있는 화면 : 히트맵은 페이지를 캡쳐하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 안에서 롤링되고 있는 여러 배너 중 한가지 이미지로만 확인할 수 있지만, 리얼타임 힛맵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페이지의 모습이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에 보다 역동적이고 리얼한 페이지의 클릭 영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분석 가능 : RealTime HitMap은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클릭 위치 파악 : 웹사이트 방문자가 많은 클릭을 일으킨 영역이 아닌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히트맵과는 어떻게 다를까? – 히트맵 VS 리얼타임 힛맵
히트맵 (HeatMap) |
리얼타임 힛맵 (RealTime HitMap) |
* 하루의 데이터 확인 * 스크린 샷 이미지 * 클릭영역 파악 |
* 실시간 분석 * 역동적인 화면 이미지 * 원하는 시간의 데이터 확인 * 정확한 클릭 위치 파악 |
리얼타임 힛맵, 이럴 때 꼭 필요합니다! – 실무에서 리얼타임 힛맵 활용하기
▷실시간으로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고 싶을 때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때, 광고주가 구상한 시나리오대로 클릭을 하는지, 광고의 의도와 방문자의 클릭이 부합하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빠른 마케팅 효과의 측정이 가능하고, 효과가 좋지 않을 시에는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리뉴얼 성과를 측정하고 싶을 때 : 웹사이트 리뉴얼로 인해 변경된 디자인과 사용자 UI, 중요한 컨텐츠들의 위치들. 방문자들이 변경된 웹사이트 안에서 헤메지 않고 금방 적응할 수 있을까요? 리얼타임 힛맵으로 방문자의 클릭위치를 확인한다면 고객의 웹사이트 이해도와 적응도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상품/컨텐츠 등의 선호도를 빠르게 파악하고 싶을 때 : 실시간 클릭을 통해서 현재 방문자들이 어떤 상품/컨텐츠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의 클릭 정도를 확인하고 싶을 때 : 원하는 시간대의 클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히트맵에 대해 알아본 저번시간에 이어 이번에는 리얼타임 힛맵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모르셨죠~~~?
히트맵과 리얼타임 힛맵을 함께 사용하신다면 실무에서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히트맵의 다양한 서비스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다음 시간에는 SNS힛맵에 대해서 낱낱이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팍팍!
Facebook 팬페이지 더 많은 정보-‘좋아요’ 팍팍!
핑백: 히트맵 샅샅이 파헤치기 – ③SNS/Search HitMap | BizSpring BLOG